본문 바로가기

탈모

탈모의 시작

 

탈모인(?)으로 지낸 지 1년 1개월이 지났다.

틈틈이 머리 사진도 찍고, 카페나 오픈채팅에서 정보도 얻고 있지만

나도 내가 겪은 과정을 기록하면서

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서 도움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블로그를 시작했다.

사실 나는.. 인스타, 페북 등 등 어느 것도 공개하는 걸 굉장히 부끄러워하고 

사생활이 노출되는 게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막상 시작하려 하니.. 막막하다.. 

 

2022.04.10

일요일 점심.

약속이 있어 샤워를 하고 샴푸를 헹구는데..

뭔가 머리카락 중간부터 끝까지 엉키는 느낌이 자꾸 들었다.

(참고로 내 머리 길이는 가슴선 밑까지 내려오는 긴 머리)

평소에 머리도 잘 안 말리고 빗질도 잘 안 하는 내추럴(?)한 스타일이었지만

머리카락 엉킴때문에 젖은 상태에서 브러시로 머리카락을 빗었다.

빗질은 순탄치 않았다. 심하게 엉켜서 그런지 한참을 실랑이했다.

무의식 중에 브러시를 봤는데.. 엥?

내 머리카락을 브러시에 컨트롤 C, 컨트롤 V 한것 같은 모습..

브러쉬에 붙은 머리카락을 욕실 바닥에 모아 놓기 시작했다.

이때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이 들었다.

 

 

머리를 대충 말리고 나와서 손으로 머리를 훑었다. 

그런데 또.. 머리카락이 한 움큼 내손에 잡혀있었다.

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다.

 

 

금요일에 머리 감았을 때는(토요일은 쉬느라 건너뜀 ;;) 정말 아무 이상이 없었다.

수북한 머리카락들을 보니 무섭기도 하고 겁도 나고..

집에 온 친구가 이 상황을 보고 머리 상태를 찍어서 나에게 보여줬다.

... 탈모... 원형탈모이구나...

 

 

친구는 이 정도면 당장 병원을 가야 한다고 

월요일에 바로 진료 볼 수 있게 병원을 찾아보자고 했다.

회사에서 제일 가까운 병원을 검색. 

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낫겠지.. 두 군데가 보이는데.. 흠.. 여기로 하지 뭐.

검색하고 결정하는데 5분도 안 걸린 거 같다.

지금 생각해 보면 그때 조금 더 검색하고 자세히 알아볼 걸.. 하는 후회도 든다.

아는 만큼 보인다고.. 그때까지 내 인생에서 탈모는 없었으니까..